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건희특검, 통일교 한학자 총재 소환…구속 후 두번째 출석

by dasom200 2025. 9. 29.
반응형
🚨 '정교유착 의혹' 정점 통일교 한학자 총재 재소환: 특검, '김건희 여사' 관련 3대 핵심 의혹 수사 총력전
사진:연합뉴스

🚨 '정교유착 의혹' 정점 통일교 한학자 총재 재소환: 특검, '김건희 여사' 관련 3대 핵심 의혹 수사 총력전

구속 두 번째 소환 조사,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퍼즐 맞추기 위해 핵심 인물들 동시 소환.

🔍 목차: 특검 수사망의 확장과 집중

  • 1️⃣ 정교유착 의혹정점, 한학자 총재 재소환 배경
  • 2️⃣ 총재에게 적용된 핵심 혐의: 3대 불법 의혹 심층 추궁
  • 3️⃣ 삼부토건 주가조작 핵심 인물 이기훈 前부회장 소환 조사
  • 4️⃣ 권력형 공천 개입 의혹: 건진법사 전성배 소환수사 확대
  • 5️⃣ 특검 수사삼각편대: 유기적 연결 고리 추적

1. 정교유착 의혹정점, 한학자 총재 재소환 배경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29일 '정교유착' 의혹의 핵심 인물한학자 통일교 총재재차 소환했습니다. 지난 23일 구속이후 두 번째 조사로, 특검팀사건퍼즐맞추기 위해 총력기울이고 있음보여줍니다. 한 총재지난 24일 4시간 30분가량 조사받았으며, 건강 문제 차례 재출석 요구불응 있습니다.

변호인 총재의 건강 악화 상태호소하고 있으나, 특검팀구속 기간 핵심 혐의대한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 특히 통일교 정권 인사 사이의 부정적 연결 고리규명하는 수사력집중하는 모습입니다. 이날 조사에서는 앞선 조사에서 다루지 못한 미진한 부분새롭게 확보된 증거 등을 토대로 불법자금 제공 핵심 혐의추궁할 으로 예상됩니다.

2. 총재에게 적용된 핵심 혐의: 3대 불법 🚫 의혹 심층 추궁

한학자 총재에게 적용된 혐의단순 금품 수수넘어 정치, 청탁, 경제 분야걸친 광범위한 으로, 특검팀수사 의지보여줍니다. 핵심 혐의다음같이 요약됩니다.

2-1.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불법 정치 자금 제공

2022년 1월,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 윤모씨공모하여 권 의원에게 윤석열 정부통일교 지원요청하며 정치자금 1억원전달혐의입니다. 이는 특정 종교 단체정치권부정한 영향력행사하려 했다는 정교유착 의혹가장 직접적인 증거특검팀주목하고 있습니다.

2-2.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 여사 금품 제공 청탁 관여

2022년 4월부터 7월 사이, 건진법사 전성배씨통해 김건희 여사에게 고가 목걸이샤넬백 등을 제공하고 교단 현안청탁혐의관여입니다. 이는 대통령 부인에게 금품제공하며 부정한 청탁시도했는지에 대한 국민적 의혹해소할 핵심 쟁점입니다.

2-3. 업무상 횡령증거인멸교사 혐의

여사에게 제공목걸이가방 등을 교단 자금으로 구매혐의(업무상 횡령)와, 2022년 10월 자신원정 도박 의혹 수사 대비위해 윤씨에게 증거 인멸지시혐의(증거인멸교사)도 받고 있습니다. 이는 사법 방해 행위까지 포함하는 중대한 혐의로, 총재조직적 개입 여부주요 수사 포인트입니다.

3. 삼부토건 주가조작 핵심 💰 인물 이기훈 前부회장 소환 조사

특검팀수사 초점정교유착 의혹 머무르지 않습니다.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 다른 '삼부토건 주가조작 의혹'핵심 인물이기훈 전 부회장(겸 웰바이오텍 회장)같은 오전 10시소환되었습니다. 이 전 부회장2023년 5~6월 삼부토건 이일준 회장 공모주가조작가담하여 약 369억 원부당이익챙긴 혐의(자본시장법 위반)로 이미 구속기소상태입니다.

특검팀이 전 부회장상대로 주가조작 혐의대한 추가 조사물론, 그가 회장으로 있던 웰바이오텍주가조작 의혹추가 수사방침입니다. 특히 웰바이오텍삼부토건함께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참여 허위 정보이용시세조종했고, 전환사채(CB) 발행 통해 약 400억 원시세차익발생것으로 드러났기에, 대규모 불법 행위전모 규명집중입니다.

4. 권력형 공천 개입 의혹: 건진법사 전성배 소환🏛️ 수사 확대

특검팀동시에 수사 중인 하나의 핵심 인물건진법사 전성배씨입니다. 전씨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이미 구속기소상태입니다. 이날 소환에서는 통일교 지원 청탁받고 금품수수혐의 외에도, 2022년 6.1 지방선거에서의 공천 개입 의혹중점적으로 조사 입니다.

특검팀전씨경북도의원, 봉화군수, 영주시장 주요 지자체 공천개입하여 모종의 역할했다는 의혹수사 이며, 이와 관련해 브로커 역할 사업가 김모씨소환 조사 대상포함되었습니다. 김씨박창욱 경북도의원전씨현금주고받는 자리에 함께 있었으며, 박현국 봉화군수공천 청탁에도 관여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속적소환특정 종교 인사정치적 청탁금품 수수, 그리고 선거 공천이르는 전방위적 권력형 비리관여했는지에 대한 수사본격화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5. 특검 수사삼각편대: 유기적 🔗 연결 고리 추적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수사하는 특검팀현재 수사 구조매우 흥미롭습니다. 통일교 한학자 총재, 삼부토건 주가조작 관련 이기훈 부회장, 그리고 정치 개입 의혹의 건진법사 전성배씨동시다발적으로 특검조사받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각각의 의혹을 따로 보는 것이 아니라, 김건희 여사 혹은 정권어떠한 유기적 연결 고리가지고 있는지 전체적그림그리려는 의도해석 있습니다.

총재정치자금 청탁 금품 제공 혐의를, 이기훈 부회장주가조작 혐의를, 전성배씨공직 청탁 알선 지방선거 개입 혐의각각 받고 있습니다. 이들 핵심 인물들진술확보된 증거 등을 통합적으로 분석함으로써, 특검팀단순 개별 비리넘어선 권력형 비호 혹은 유착 관계실체파악하려 하는 입니다. 대한민국 사회를 뒤흔들고 있는 거대한 의혹향방특검 수사결과따라 결정이며, 국민들 진실목마르게 주목하고 있습니다.

#김건희특검 #한학자총재재소환 #정교유착의혹 #삼부토건주가조작 #건진법사소환 #청탁금지법위반 #정치자금법위반 #이기훈전부회장 #권력형비리
반응형